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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신저]통합메시지함 오류 조치방법

  • 조회수3845
  • 작성자 khju072
  • 등록일2014-02-05

<질문>

- 메신저 통합메세지함을 열면 "Access Violation at address.." 라는 오류가 발생하여

  통합메시지함이 열리지 않습니다.

- 기존에 주고 받았던 쪽지와 대화내용이 모두 없어졌습니다. 



<원인 및 조치>

모든 송수신 쪽지와 대화내용은 PC내에 edb 파일로 저장되는데,

 PC 내부의 기능 오류(메모리 충돌, 악성 프로세스 충돌 등..)로 인해

해당 파일에 손상 위협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아래와 같이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1. 메신저 실행프로그램종료 (로그아웃 아니라 반드시 "종료" 해야함)

  - 작업표시줄 시계 왼편의 메신저 실행 아이콘- 마우스 오른쪽- "JBEdu Messenger 종료"



2. 아이디_backup.edb 파일 존재여부 확인(이 파일이 없으면 기존 메시지 자료는 복구 불가합니다.)

  - 메신저 설치폴더 (c:\JBEdu Messenger\data) 하위의 아이디폴더에 아이디_backup.edb 파일 존재함



3. 아이디.edb 파일 삭제 

  - 최근에 생성된 아이디.edb 파일 삭제

  - 아이디_backup.edb 파일이 존재한다면 아이디_backup.edb 파일 이름을 아이디.edb파일로 변경  



4. 메신저 재 로그인



5. 그래도 동일 장애 발생할 경우..

  - edb 파일이 모두 손상되어 그동안의 쪽지/대화내용이 복구 불능한 분실상태이므로..

  - 모든 edb 파일 삭제 후 메신저 재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edb 파일이 생성되며 새롭게 메시지를 저장해나갑니다.



감사합니다.

[메신저]통합메시지함 오류 조치방법 저작물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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