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련 : 교수학습지원부-3331(2014.11.19.)
2. JBEdu 교직원 Web메일 시스템의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관리 강화를 위해
아래와 같이 인증서 로그인이 확대 적용되오니 교직원메일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필요성
ㅇ (교육)행정기관 운영 웹메일 서비스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사용자 인증이 적용되어야 함.
나. 인증서 로그인 확대 적용
ㅇ 교육포털⇒웹메일 접속시, 인증서 기반의 사용자 인증으로 전환
ㅇ 세부내용:“붙임-1”참조
다. 적용 일자: 2014.12.01.(월)부터
3. 협조사항
가. 인증서 기능 정상 구동을 위해 사용자 PC에 Java가 설치되어야 하며,
웹메일 및 메신저 사용자 장애 조치방법은 “붙임-2”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나. 웹메일 접속 시, 교육부 전자서명인증서(NEIS인증서)가 필요하므로
인증서 파일 상시 휴대 및 관리에 더욱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인증서 로그인 확대적용 계획 1부.
2. 웹메일 및 메신저 사용자 장애 조치방법 안내 1부
[메일]웹메일 인증서 로그인 확대 적용 안내 저작물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