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미래교육연구원 전북교육포털

묻고답하기

교육에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해 질의 답변하는 대화창구로서 실명이 아니거나 명의가 사실과 다른 경우 또는 가명, 허위, 일방적인 주장, 비방, 욕설, 홍보 등이 포함된 경우나 코너의 성격에 맞지않는 글은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 1항 3호)]

* 아이폰 재설치 안내 및 설치방법은 [공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메신져 쪽지 관련 문제

  • 조회수1890
  • 작성자 김두영
  • 등록일2014-03-05

김제 치문초 교사 김두영입니다.

학교선생님들과 업무 및 자료를 전송할 때 메신져를 자주 사용하는데요.

학년이 시작된 요즘, 학교선생님들의 쪽지나 파일 전송이 돼지 않아서

쪽지 및 파일을 주고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메신져가 가끔씩 자동으로 작업표시줄에 깜박이다 깜박임이 사라지기 합니다.

(깜박이는 경우는 메신져가 연결이 잘 돼지 않을 경우로 알고 있습니다.)

메신져 프로그램을 다시 지우고 설치해도 증상이 해결돼지 않습니다.

무슨 문제가 있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목록 삭제

메신져  쪽지  관련  문제

  • 조회수536
  • 작성자 김형주
  • 등록일2014-03-05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희 경험에 의하면 예상되는 원인은 두가지입니다.



첫째로, PC에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정상적인 통신을 방해하는 경우입니다.

제어판-프로그램추가제거에서 악성프로그램, 각종툴바 등을 삭제하시고

V3 등 백신프로그램으로 점검도 해보세요



둘째로, PC에 연결된 랜케이블의 통신상태가 원활하지 못하여 저희 메신저서버와 통신이 자주 끊기는 경우입니다.

스위치허브 연결포트 변경 또는 랜케이블 재설치 등을 조치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 삭제
  • 담당부서 : 정보운영실 교육포털담당
  • 연락처 : 063-250-374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