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FAQ)

[메일]웹메일 인증서 로그인 확대 적용 안내

  • 조회수1851
  • 작성자 jbportal
  • 등록일2014-11-21

1. 관련 : 교수학습지원부-3331(2014.11.19.)



2. JBEdu 교직원 Web메일 시스템의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관리 강화를 위해

아래와 같이 인증서 로그인이 확대 적용되오니 교직원메일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필요성

ㅇ (교육)행정기관 운영 웹메일 서비스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사용자 인증이 적용되어야 함.

나. 인증서 로그인 확대 적용

ㅇ 교육포털⇒웹메일 접속시, 인증서 기반의 사용자 인증으로 전환

ㅇ 세부내용:“붙임-1”참조

다. 적용 일자: 2014.12.01.(월)부터







3. 협조사항

가. 인증서 기능 정상 구동을 위해 사용자 PC에 Java가 설치되어야 하며,

웹메일 및 메신저 사용자 장애 조치방법은 “붙임-2”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나. 웹메일 접속 시, 교육부 전자서명인증서(NEIS인증서)가 필요하므로

인증서 파일 상시 휴대 및 관리에 더욱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인증서 로그인 확대적용 계획 1부.

2. 웹메일 및 메신저 사용자 장애 조치방법 안내 1부

[메일]웹메일 인증서 로그인 확대 적용 안내  저작물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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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 2018-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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