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FAQ)

[메일/메신저]교직원 첫 회원가입 안내

  • 조회수4335
  • 작성자 khju072
  • 등록일2016-09-30

안녕하세요..

JBEdu메일/메신저 사용을 위하여 전북교육포털에서

"교직원"회원 가입 방법 및 오류조치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1. 먼저 학교 행정실에 문의하여 NEIS인증서를 발급 받는다.

2. 전북교육포털
www.jbedu.kr에서 교직원회원으로 가입한다.

3. 본인인증방법(택 1)

  ㅇ 휴대폰본인인증: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휴대폰본인확인" 문자 수신받아 활용

  ㅇ 범용공인인증서인증: 인터넷뱅킹용 유료(연4,400원?) 범용공인인증서 활용

4. 교직원인증서 인증(교육부 표준보안API)을 통해 회원가입을 완료한다.

5. 정상 완료 후 메신저/메일 로그인 가능

 

[오류사항 별 조치방법 안내]

ㅇ 본인인증방법 문제

 -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고 범용공인인증서도 없는 경우,

 - 가까운 금융기관에 방문하여 (유료)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ㅇ 교직원인증서 인증 완료 후 오류

 - 30번 게시물 "교직원 인증서 키갱신 방법"을 참조하여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메일/메신저]교직원 첫 회원가입 안내 저작물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메일/메신저]교직원 첫 회원가입 안내 저작물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목록
  • 담당부서 : 교수학습지원부 정보운영과
  • 연락처 : 063-250-3853

최종수정일 : 2018-12-2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