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BEdu메일/메신저 사용을 위하여 전북교육포털에서
"교직원"회원 가입 방법 및 오류조치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1. 먼저 학교 행정실에 문의하여 NEIS인증서를 발급 받는다.
2. 전북교육포털 www.jbedu.kr에서 교직원회원으로 가입한다.
3. 본인인증방법(택 1)
ㅇ 휴대폰본인인증: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휴대폰본인확인" 문자 수신받아 활용
ㅇ 범용공인인증서인증: 인터넷뱅킹용 유료(연4,400원?) 범용공인인증서 활용
4. 교직원인증서 인증(교육부 표준보안API)을 통해 회원가입을 완료한다.
5. 정상 완료 후 메신저/메일 로그인 가능
[오류사항 별 조치방법 안내]
ㅇ 본인인증방법 문제
-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고 범용공인인증서도 없는 경우,
- 가까운 금융기관에 방문하여 (유료)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ㅇ 교직원인증서 인증 완료 후 오류
- 30번 게시물 "교직원 인증서 키갱신 방법"을 참조하여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메일/메신저]교직원 첫 회원가입 안내 저작물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