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FAQ)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교직원인증]인증서선택창 설치오류 조치방법
- 조회수5225
- 작성자 khju072
- 등록일2014-02-28
<질문>
Q1. 회원정보수정 시 "소속정보가 없거나 회원이 아닙니다" 오류가 납니다.
Q2. 회원가입 또는 회원정보변경 등 교직원인증 과정에서 인증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 인증서 선택창이 안떠요..
- 인증서 로그인창 "페이지 오류" 문제
- "EpkiException : Invalid data format"' 오류
- Epki Client Toolkit Object 오류, 스크립트 오류 등..
<답변 for Q1>
- 교육포털 서버에 저장된 교직원 인증서 정보가 일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교육포털 메인페이지 좌측의 [인증서 로그인 바로가기] 클릭,
오른쪽 하단의 [인증서 재등록] 메뉴 클릭하여 인증서를 재등록 해주세요
<답변 for Q2>
아래 방안을 단계적으로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 각 PC 운영상태에 대한 다양한 조치방법을 통합하여 안내 드립니다.
대게, "1단계" 조치 과정에서 해결되어지고 있습니다.
- 조치방법 1단계 -
1. 먼저, 현재 열려있는 인터넷창을 모두 종료합니다.
2.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또는 "프로그램 및 기능") 에서 "Java" 모두 삭제
3. (반드시) PC 재부팅 하세요
4. 최신버전 Java 다시 설치 (아래 클릭)
http://www.java.com/ko/download/windows_ie.jsp?locale=ko
( 또는, 네이버,다음 등에서 "자바 다운로드"로 검색하여 설치 )
5. 교육포털(www.jbedu.kr) 좌측의 "인증서 로그인 바로가기" 클릭 > 인증서 로그인 시도하셔서
인증서 선택창(교육부 표준보안API) 설치까지 마쳐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포털(www.jbedu.kr)에 접속하여 "인증서 로그인 바로가기"가 잘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래도 안될 경우, 아래 2단계 조치방법 점검
- 조치방법 2단계 -
6. Internet Explorer [도구] 메뉴의 "인터넷 옵션", [일반] 탭에서 "임시 인터넷파일" 삭제
Internet Explorer [도구] 메뉴의 "인터넷 옵션", [고급] 탭에서 "원래대로" 클릭하고 "적용" 후
현재 열려있는 인터넷창을 모두 종료하면 변경내역이 적용됩니다.
7. Internet Explorer [도구] 메뉴의 "인터넷 옵션", [보안] 탭에서 "신뢰할수있는 사이트"의
[사이트]를 클릭하여, 하단의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확인(https://) 필요"
체크 해제 한 후, 웹사이트 목록에 jbedu.kr 를 추가하세요.
8. Internet Explorer [도구] 메뉴의 "호환성 보기 설정" 클릭,
웹사이트 목록에 jbedu.kr 를 추가
>> 여기까지 진행하여도 인증서 로그인이 잘 안될 경우,
아래와 같이 Java 환경설정 재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9.다시 http://www.java.com/ko/download/installed.jsp 에 접속하여 [버전확인] 클릭
=> 버전정보가 잘 나오면 Java와 Internet Explorer가 정상 연동됨을 의미합니다.
예) Java 7.51.2
- 버전정보 확인 실패 시, Java 삭제 후 재설치 해주세요.
10. Internet Explorer의 [도구] 메뉴의 "추가기능관리" 클릭,
“Oracle America.Inc” 항목의 Java 관련 아래 목록을 모두 “사용함”으로 설정해주세요.
- Java Plug-in 10.51.2
- Deployment Toolkit
- Java(tm) Plug-in SSV Helper
- Java(tm) Plug-in 2 SSV Helper
감사합니다 ^^
[교직원인증]인증서선택창 설치오류 조치방법 저작물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 담당부서 : 정보운영실 교육포털담당
- 연락처 : 063-250-3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