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미래교육연구원 전북교육포털

나이스운영

나이스 운영

추진목표
  • 나이스 시스템의 교육적 활용을 증대하여 공교육 내실화
  • 법·제도 등 교육정책 변화와 현장의 요구사항 반영,
    대국민서비스 확대로 교육행정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 제고
주요 추진 사업
  • 나이스 교무업무 사용자 교육 실시(연3회)
    - 나이스 교무업무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학교 학사일정에 맞춤 교육 실시
    - 대상 : 초·중·고·특수학교 업무담당자
    - 시기
    나이스 교무업무 사용자 교육 시기
    기간 과정명 대상 내용
    1월중 나이스 교무업무 학년초 사용자교육 나이스 학적담당자 진급, 학적,교육과정
    4월중 나이스 교무업무 학년중 사용자교육 성적처리담당자 나이스성적 처리방법
    11월중 나이스 교무업무 학년말 사용자교육 학생부마감 담당자 학생부마감 및 학생생활 마감
  • 나이스 교무업무 사용자 특별교육 실시
    - 신규교사 및 저경력 교사를 위한 나이스 교무업무 영역 전반 내용 전달
    - 대상 : 초·중·고·특수학교 신규교사 및 저경력교사
    - 시기 : 3월중
  • 나이스 교무업무 컨설팅 실시
    - 희망학교 대상 소규모 집중 교육 실시
    - 대상 : 컨설팅 신청교, 1교당 5명이내
    - 내용: 희망하는 교무업무영역을 골라 집중 컨설팅
    - 시기 : 6월중
  • 나이스 상담센터 운영
    - 나이스 교무업무·일반행정·학교행정 등 전화응대 및 원격지원
    - 나이스사용자지원시스템 묻고답하기 등 요청사항 처리
    - 상담인력: 3명(☎250-3781)
  • 나이스 현장자문단 운영
    - 나이스 전문성을 가진 지원 인력풀 구축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나이스의 개선·보안사항 발굴 및 학교현장 중심의 지원체제 구축
    - 나이스현장자문단 구성
    나이스현장자문단 구성
    영역 인원
    교무업무 초-7명, 중-6명, 고-4명, 특1명
    일반행정 지방공무원인사 1명
    복무 1명
  • 전자인증서 발급, 기관마스터 및 권한관리 총괄
  • 나이스 업무프로그램 유지관리 및 추가 개발
  • 표절검사, 설문 통계 분석시스템 이용 관리
기대효과
  • 나이스 교무업무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현장 중심 대응체계 구축
  • 안정적이고 신뢰도 높은 나이스 운영으로 교직원 및 학부모 만족도 제고
  • 각종 규정 개정에 따른 나이스 응용프로그램의 추가 개발 및 기능개선을 통한 업무 편의성 제공
  • 담당부서 : 정보운영실 나이스운영팀
  • 연락처 : 063-250-3731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