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FAQ)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메신저]자리비움 후, 로그인 강제해제 문제 조치방법
- 조회수4931
- 작성자 khju072
- 등록일2014-04-29
< 증상 >
- 수업, 식사, 회의 등 20~30분 이상 PC를 사용하지 않거나 자리를 비우는 경우 메신저 화면이 백색으로 반전되고 사용 불가
- 아래와 같이 Target applet or JVM 스크립트 오류 발생
-
-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 해야 정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 원인 >
- 수업,점심식사 등으로 사용자 PC 자리비움 시,
Windows 7의 절전기능이 작동되어 랜카드에 전원공급을 차단 하면
메신저 서버에서는 사용자 PC 와의 통신두절이 감지되어
‘비정상 로그아웃’으로 분류하고 연결상태(접속 Session)를 종료합니다.
- 랜카드의 작동기능 유지에 관한 사항이므로
JBEdu 메신저프로그램 자체의 소프트웨어적 결함이 아닌,
하드웨어적인 문제로 판단해주시기 바랍니다.
※ 메신저서버↔사용자PC 간 접속세션(session) 관리방법
- 메신저 서버에서는 주기적으로 사용자의 접속상태를 체크(TCP방식)합니다.
이는, 자리비움 등 이용상태와 비정상 로그아웃 등 접속상태를 실시간으로 갱신하기 위함입니다.
- 메신저서버 "살았니? 응답바람~" -> 사용자PC "응! 살았어..","응! 자리비움중이야" : 세션 OK
메신저서버 "살았니? 응답바람~" -> 사용자PC "z..z..z..(무응답)" 시 비정상 로그아웃으로 판단 : 세션 종료
< 조치방법 >
윈도우10:
① 바탕화면 우클릭-디스플레이 설정
② 전원 및 절전
③ 절전모드 없음
④ 창닫기(자동저장됩니다.)
윈도우7:
아래와 같은 절차로 Windows7의 랜카드 절전기능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① 윈도우즈 [시작] 클릭,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란에 “장치 관리자” 입력하고 엔터
② 검색된 “장치 관리자” 클릭
③ [장치 관리자]의 '네트워크 어댑터' 목록에서 랜카드 이름 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④ 맨 아래의 [속성] 메뉴 클릭
⑤ [전원 관리] 탭 클릭하여
⑥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 항목을 체크 해제하고 ‘확인’ 하여 적용
⑦ 윈도우즈 [시작] 클릭,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란에 “전원 옵션” 입력하고 엔터
⑧ 검색된 "전원 옵션" 클릭
⑨ 전원 관리 옵션을 "고성능"으로 선택하고 해당 창 닫기
[메신저]자리비움 후, 로그인 강제해제 문제 조치방법 저작물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 담당부서 : 정보운영실 교육포털담당
- 연락처 : 063-250-3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