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연구정보원 전북교육포털

묻고답하기

인증서를 받았는데요. 메신저 로그인이 안됩니다.

  • 조회수700
  • 작성자 이은정
  • 등록일2020-10-06

인증서를 발급받고, 메신저 창에서 로그인을 하려 하는데요.

계속 없는 정보라며 로그인이 안됩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목록 삭제

인증서를 받았는데요. 메신저 로그인이 안됩니다.

  • 조회수41
  • 작성자 장도원
  • 등록일2020-10-06

안녕하세요. 메신저 담당자 장도원입니다.

메신저 접속에 관련되어 문의 주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저희 메신저는 업무포털 사용자 정보를 연동해서 이용합니다.

선생님의 상황이 정확히 구술되어 있지 않아 상황별로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1. 업무포털(나이스) 처음 사용

 가. 업무포털 사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 업무포털에서 사용자 등록 후 다음 동기화 시간에 등록됩니다.<동기화 시간은 추후 설명드리겠습니다.>

 나. 업무포털 등록 하였으나 아직 동기화 시간이 안된 경우

  - 다음 동기화 시간에 등록됩니다.

2. 업무포털 기존 사용자의 경우

  가. 기간제 교사등 계약직이어서 학교를 옮긴 경우

  - 학교 교감선생님이 인사기록 등록 후 다음 동기화 시간에 변경 처리

  - 학교에서 등록은 하였으나 동기화 시간이 안되어 접속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나. 기존 사용자이며 인증서만 재발급 받은 경우

  - 업무포털에서 인증서 변경 메뉴를 이용하여 인증서 재등록 후 다음 동기화 시간에 반영

  다. 기간제 교사등 계약직인데 인사 정보 등록도 완료되었고 기존 인증서를 계속사용하는데 접속이 안되는 경우

  - 해당 경우는 절묘한 시점에 가지고 계신 인증서가 폐지된 경우가 있습니다.(매월 특정기간에 퇴직된 교직원 인증서를 폐지함).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신뒤 업무포털에서 인증서 변경 후 다음 동기화 시간에 적용

 

동기화 시간은 통상적으로 오전에 작업하신 경우 13:00, 오후에 작업하신 경우 18:00 입니다.

 

지속적으로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250-3853 (장도원)으로 연락주시면 도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삭제
  • 담당부서 : 교수학습지원부 정보운영과
  • 연락처 : 063-250-3853

최종수정일 : 2020-03-06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