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 1항 3호)]
* 아이폰 재설치 안내 및 설치방법은 [공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메신저 로그인이 안되어요.
- 조회수2472
- 작성자 김점숙
- 등록일2014-01-23
자주하는 질문에 제시된 방법대로 해보아도 메신저 로그인이 안되네요. 도와주세요~~
메신저 로그인이 안되어요.
- 조회수557
- 작성자 서민호
- 등록일2014-01-24
안녕하세요
Java 버전을 최신으로 설치하신 후 환경설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도 8버전 이상으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1. 최신버전 Java 설치하기
아래 사이트에서 무료 설치하세요~
http://www.java.com/ko/download/windows_ie.jsp?locale=ko
2. Java 환경설정 변경하기
ㅇ Java 제어판 열기
- [시작] - [프로그램] - [Java] - [Configure Java) 클릭
- 또는, [시작[ - [제어판[ - [Java] 클릭
ㅇ 설정 변경하기
- [보안]탭에서 보안레벨을 "중간"으로 조정
- [고급]탭에서
[Java 플러그인] 에서 " 차세대 Java 플러그인 사용..." 선택 해제
[혼합코드(Sandbox...) 보안확인] 에서 "확인 사용 안함" 선택
적용 및 확인 완료
3.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하기
-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이 7 또는 이하 버전에서는 웹메일 화면이 정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 증상 : 받은메일 없음, 메뉴 안보임, 기능사용 불가
- 조치 : 8 버전 또는 상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버전확인 방법 : 윈도우 익스플로러 [도움말]-[Internet Explorer 정보] 클릭하여 확인
- 8버전 설치하기
IE8-WindowsXP-x86-KOR.exe 다운로드
4. 인증서 로그인 시도
- 교육포털, 메신저, 웹메일 등에서 인증서 로그인 시도
- Java 경고창에서 인증서 선택창 차단 해제
- 인증서 선택창에서 인증서 선택하고 비밀번호 입력, 로그인
5. 아래의 인증서 보안프로그램 설치파일 다운로드
EPKICliSetUp 2.0.exe 다운로드
6. 그래도 안되시면 메신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담당부서 : 정보운영실 교육포털담당
- 연락처 : 063-250-3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