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미래교육연구원 전북교육포털

묻고답하기

교육에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해 질의 답변하는 대화창구로서 실명이 아니거나 명의가 사실과 다른 경우 또는 가명, 허위, 일방적인 주장, 비방, 욕설, 홍보 등이 포함된 경우나 코너의 성격에 맞지않는 글은 통보없이 삭제합니다.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 1항 3호)]

* 아이폰 재설치 안내 및 설치방법은 [공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메신저 사용자(리스트) 조직도 및 쪽지 등이 안나타나는 경우..대처법

  • 조회수2428
  • 작성자 오석모
  • 등록일2011-09-16

저희학교만 그런건지 벌써 3건 이상 발생한 현상인데요.

접속 후 아무것도 안나타나서 당황했는데 가만히 두면 해결될 줄 알았고 가끔 해결도 되곤했습니다만

기약없이 시간이 많이 걸려서 해결책을 찾아보다가 발견했습니다.



<< 우선 설정(톱니바퀴)에 가서 왼쪽 하단 초기화 눌러 본 뒤에 안되면 밑에 방법으로 >>





먼저 메신저를 로그아웃하시고  C:\JBEdu Messenger\data 에 가셔서 해당 아이디로 된 폴더 삭제하세요..



그 뒤에 다시 해당 아이디로 접속하신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클릭하셔서 메뉴 왼쪽 하단의 초기화 눌러주세요



그 다음에 로그 아웃 후 로그인 해보세요



저만 되는 경우 일 수도 있지만... 해결책이 없으니..ㅋㅋ



* 메신저 관라자님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근본적인 시스템 보완 부탁드립니다.

목록 삭제

메신저  사용자(리스트)  조직도  및  쪽지  등이  안나타나는  경우..대처법

  • 조회수654
  • 작성자 운영자
  • 등록일2011-09-16

안녕하세요.

현재 로그인 지연 오류는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오류 현상으로 주말에 수정하여 19(월)에는 정상서비스될 예정입니다.



DATA 폴더를 삭제하시면 쪽지 파일도 함께 삭제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삭제
  • 담당부서 : 정보운영실 교육포털담당
  • 연락처 : 063-250-3745
방문자 통계